We move you! 대한로봇물리치료학회 입니다.

뉴스레터

  • HOME
  • 회원공간
  • 뉴스레터

[뉴스레터] 큐렉소, 재활로봇 ‘모닝워크 S200’ 식약처 허가 획득

황배근 │ 2021-02-18

20210218_큐렉소, 재활로봇 ‘모닝워크 S200’ 식약처 허가 획득.pdf

HIT

20

큐렉소는 차세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 Walk) S20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MFDS)부터 인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S200 모델은 ‘모닝워크’ 이전 버전의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중증환자 탑승 및 하차모드, 보폭 조절 기능, 훈련 결과 리포트 기능 강화, VR모드 강화 등의 성능 및 치료 효율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큐렉소의 로봇 개발을 총괄하는 이상훈 연구소장은 “모닝워크 S200은 여러 환자들과 의료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시킨 차세대 모델로 크기는 더욱 작아지고, 환자 개개인 상태에 따라 적절한 훈련을 가능토록 한다. 발판의 움직임을 통한 보행 구현과 착석형 체중 지지 방식을 적용하여 타 재활로봇에 비해 치료 준비시간이 5분으로 단축되고 최첨단 IoT기술을 적용하는 등 업그레이드 했다”며 “인허가가 완료되어 ‘모닝워크 S200’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의료진에게는 더 효율적이고 환자들에게는 더 빠른 재활치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로봇신문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37




이전글 일본의 로봇사랑이 보상받고 있다
다음글 일본의 '푹신푹신한' 심신 치유형 동반자 로봇 5선